영화 블랙팬서 - 줄거리,리뷰
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블랙팬서 - 줄거리,리뷰

 

 

블랙팬서

                                                                          
•장르:드라마 I 2018.02.14
•러닝타임:134분 I 12세 이상 관람가

줄거리: 시빌 워 이후, 와칸다의 왕위를 계승한 티찰라. (블랙팬서) 와칸다에만 존재하는 최강 희귀 금속 ‘비브라늄’과 왕좌를 노리는 숙적들의 음모가 전세계적인 위협으로 번지자 세상을 구할 히어로 ‘블랙 팬서’로서 피할 수 없는 전쟁에 나서는데...


정말 오랜만에 다시 영화리뷰를 작성하는 것 같다. 사실 오랜만이라고 해봐야 4일 정도지만. 아무튼 모두 오늘은 마블 [블랙팬서]를 리뷰해 볼 예정이다. 벌써 2년이나 된 영화다. 우리나라의 부산을 촬영지로 선택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었던. 그럼 서론은 이쯤하고, [블랙팬서]리뷰 바로 시작한다.

흥미로운 와칸다.

이 영화의 장점들 부터 차례대로 이야기 해봐야겠다. 우선, 블랙팬서가 다스리는 '와칸다'에 대한 흥미로운 설정들을 보는게 재밌다. [반지의 제왕]을 보는 재미는 액션이나 스토리도 있겠지만, 큰 부분을 차지하는건 각자의 개성있는 부족들을 보는 것이다.

그런 점에서 [블랙팬서]는 이런 점을 굉장히 잘 살린 것 같다. [캡틴 아메리카:시빌 워]에서부터 빌드업을 쌓고 오니까 부족에 대한 설정설명에서 이해가 안가는 부분은 거의, 아니 없었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

사실 히어로들의 장비를 보면, 디자인이 어떻냐에 따라 인기의 정도가 달라진다. 그런 점에서 블랙팬서의 장비들은 다 미래지향적이고 고급스러운 디자인들이다. 애초에 블랙팬서의 수트부터가 아이언맨과는 다른 세련된 디자인이다.

뭐 살짝 너무 까기만 하면 마블 안티같아서 디자인으로 억지로 칭찬하는 느낌이 강하긴 한데... 어쨌든.

 

정말 싱거운 액션.

마블영화의 90%는 액션이 포함되어있다. 액션의 퀄리티도 좋고 스케일도 거대해서 어느새 액션은 마블영화에 기대하는 요소 중 하나를 차지하게 되었다. 자 그럼 [블랙팬서]의 액션에 대해 이야기해보자.

위 사진은 영화의 하이라이트라고도 할 수 있는 마지막 악당과의 결투장면이다. 정말 싱겁다는 말밖에 나오지 않을 정도로, 액션이 좋지않다. 매우 좋지않다. 이게 정녕 [캡틴아메리카]시리즈를 만든 회사인가? 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그나마 괜찮았던 액션은 대부분 블랙팬서가 아니라 부족간에 대결이고, 자동차 추격씬도 그렇게 좋다고는 느끼지 못했다.

 

악당이 맞나?

영화에 나오는 악당은 사실 악당이라고 부르기 어려울 정도로 한 게 아무것도 없다. 영화에 악당은 메인악당과 서브악당?으로 분류되는데, 메인은 킬몽커고 다른 한 명은 유물훔치는 좀도둑같은 애들이다.

내가 보면서 어이없었던 점은, 킬몽커는 블랙팬서의 자리를 빼았기 위해, 티찰라와 맨몸으로 싸우는데 여기서 아무런 수단도 쓰지않고 정정당당하게 티찰라를 이긴다. 킬몽커가 티찰라보다 더 힘이 쎄다는 것.

근데 티찰라를 따르던 부족 사람들은 당연히 티찰라가 이길 줄 알았나보다. 아 물론 킬몽커가 왕이 된 후 잘못된 정치(?)를 하긴 했지만, 티찰라보다 킬몽커가 쎄다는 사실은 변하지 않는다. 결국 반역을 일으킨거다.

 

전체적으로 정말 실망스럽다.

전체적으로 보나 단편적으로 보나 이 영화는 정말 실망스러운 작품이다. 사람들의 기대치가 높았던 것도 있긴했는데, 만약 기대치가 낮았으면 이 영화가 재밌었을까? 그건 절대 아니라고 말해주고싶다.

단점에 비하면 터무니없이 부족한게 이 영화의 장점이다. 마블영화를 이렇게 까게될 줄은 몰랐다. [아이언맨2]이후로 이렇게 실망한 마블 영화는 처음인 것 같다. (캡틴마블도 포함... :(


마무리

결론적으로 장점도 있지만 단점이 훨씬 더 많은 작품 그니까 한 마디로 재미없는 작품이었다. 하지만 이 영화의 흥행은 엄청났다. 국내에서만 530만명이 봤고, 미국에서 개봉일에만 1억 2천만불의 수익을 올렸다.

마블 최초의 흑인 히어로라는 점에서는 아주 좋은 영화지만, 재미 측면에서는 처참한 수준이다. 마블도 한 번쯤은 실패를 겪고 여기서 더 성장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이 있다. 그럼 지금까지 귀차니즘 리뷰였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든 사진출처

:www.movie.daum.net/moviedb/photoviewer?id=98033#12209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