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코지만 괜찮아 총정리
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추천

사이코지만 괜찮아 총정리

사이코지만 괜찮아


장르:로맨틱 코미디 I 총 16부작 I tvn I 6/20

오늘은 오는 20일 방영예정인 신작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를 소개해 보려 한다. 김수현을 정말 오랜만에 보는 것 같아 이렇게 포스팅을 올려본다. (리얼로 충격이 컸었나 보다.) 그럼 포스팅 시작하겠다.

간단한 줄거리

 

드라마의 줄거리는 이렇다. 버거운 삶의 무게로 사랑을 거부하는 정신 병동 보호사 강태와 태생적 결함으로 사랑을 모르는 동화 작가 문영이 서로의 상처를 보듬고 치유해가는 한 편의 판타지 동화 같은 사랑에 관한 조금 이상한 로맨틱 코미디.

로맨틱 코미디. 그게 이 드라마의 장르가 되겠다. 그렇게 좋아하는 장르는 아니지만 그래도 드라마 만들 때 가장 많이 선택하는 장르인 것 같아 적응도 할겸 한 번 보면 좋을 둣 하다.

 

등장인물 소개.

문강태

얼굴,머리,성격 뭐 하나 빠진 것 없이 완벽한 정신 병동 보호사. 아동문학 작가인 문영을 보고 사랑이란 감정을 느끼게 된다. 자폐를 앓고있는 형이 한 명 있다.

고문영

강태와 마찬가지로 뭐 하나 빠질 것 없이 거의 완벽한 인기 아동문학 작가. 하지만 그녀의 유일한 단점은 바로 감정이 없다는 것. <사이코지만 괜찮아>라는 제목에서 사이코는 문영을 말하는 듯 하다.

 문상태

자폐를 앓고 있는 강태의 친형. 타고난 암기력과 그림실력을 갖추고 있다. 타인의 미세한 표정을 관찰해서 상대의 감정을 읽는다. 상태는 늘 버릇처럼 동생의 낯을 살핀다.

인물 관계도

 

몇 부작?


<사이코지만 괜찮아>는 총 16부작으로, 약 3달에 걸쳐서 방영 될 예정이다. 요새는 드라마 16부작으로 만드는게 유행인가 보다.

 

넷플릭스 출시 여부


넷플릭스 ‘공개 예정작’에 들어갔을때 이 드라마가 있는 것으로 보았을때 넷플릭스로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넷플릭스를 자주 애용하는 나는 아주 마음에 든다.


지금까지 tvn 신작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에 대해 소개해 보았다. 오랜만에 김수현이 나오는 드라마여서 팬이 아닌데도 아주 기대되는 드라마이다. 지금까지 귀차니즘 무비였다.


모든 사진출처
http://program.m.tving.com/tvn/tvnpsycho

'드라마 추천' 카테고리의 다른 글

편의점 샛별이 총정리  (44) 2020.06.19
몰아보기 좋은 종영 드라마 추천  (49) 2020.05.18
넷플릭스 드라마 추천 7편  (44) 2020.05.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