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후기
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줄거리 후기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황정민, 이정재 주연의 추격 액션 영화로 실수로 잔혹하기로 유명한 남자의 형을 암살한 주인공이 그의 동생 레이에게 쫓기는 내용을 다루고 있는 추격 액션 영화이다. 캐스팅만으로도 충분한 화제를 모았던 이 영화는 지금으로부터 3일전인 8월 5일에 개봉한 신작이다. 기대작이었던 <사냥의 시간>과 <반도> <살아있다>가 줄줄이 망하면서 올해 한국영화에 대한 나의 기대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로 쏠리게 되었다. 사정으로 개봉하자마자 보진 못했지만 3일뒤라도 시청한 이 영화. 리뷰 바로 시작한다.

우선, 장점부터

본격적으로 까기전에 이 영화의 장점을 먼저 말해보겠다. 이 영화는 장점과 단점이 매우 뚜렷해서 영화를 잘 안보는 사람도 알 수 있을 정도다. 장점은 뭐 예상들 했겠지만 배우들이다. 이정재 황정민이라니. <신세계>이후로 처음만나는 두 배우의 연기는 정말 좋았다.

마지막 황정민이 울먹이는 연기를 하는 장면에서 황정민이 진짜 연기 잘하는구나 하고 다시 한 번 느꼈다. 이정재 배우는 연기력이 돋보이진 않았지만 간지 하나만큼은 작살날 정도로 멋있었다.

 

액션은 기대만큼

애초에 예고편만 봐도 액션을 강조하고있는 만큼 내가 이 영화에서 가장 기대했던 부분은 액션이었다. 이것까지 망해버리면 어쩌나 하고 얼마나 가슴 조렸는지 모른다. 다행히 액션은 잘 뽑힌 것 같았다.

다만 이게 장점인지 단점인지는 모르겠는데 액션을 할때 계속 뚝뚝 끊기는 느낌이었다. 나는 신선해서 좋긴 좋았는데... 확실히 호불호가 갈릴 듯한 액션 연출이었다. 액션은 굿이다.

 

단점은 장점 외 모든것

뭐 당연한 소리일 수도 있지만 나는 꽤 진지하게 말하고 있다. 이 영화의 단점은 위 연기력과 액션. 이 외에 모든 것들이다. 영화 보면서 정말 한숨이 계속 푹푹 나왔다. 내가 아무리 액션을 기대했다고는 하지만...

우선 제일 심각한건 스토리다. 나는 예고편만 보고 이정재와 황정민의 추격씬이 될 줄 알았다. 근데 그게 아니다. 사실 이 영화의 주 내용은 황정민의 딸을 구출하는 것이다. 초반에는 뭐 나쁘지 않았다. 초반을 액션으로 시작하는건 보는 입장에서 아주 좋다. 근데 딱 여기까지만 좋다.

후에는 스토리 진행이 겁나게 이상해진다. 황정민이 술집에서 그림을 보는 장면부터 뭔가 느낌이 이상했는데 황정민의 와이프가 나오는 순간 그 불안감이 확신으로 바뀌었다. 아니 진짜 왜그러는거야

편집도 조금 이상해서 내용을 계속 무슨 지렁이 젤리마냥 꼬아놓기만 한다. 과거와 현재를 오가는 장면은 시대를 나눠주는 편집도 분명하지가 않아서, 회상 장면이 끝나도 이게 아직도 회상인건지 현재인건지 구별이 안간다.


쓸떼없는 것들이 너무 많아

이 영화는 필요 없는 설정/장면들이 너무 많다. 우선 메인 악역인 레이 (이정재)는 비중이 생각보다 너무 적어서 메인이라는 생각도 안든다. 얘 없어도 스토리 진행에 문제가 없다. 실제로 주인공이 방콕으로 간 이유도 악역 때문이 아니라 딸 때문이었다.

아 그리고 액션은 좋은데 중간중간에 걸리는 슬로우 좀 어떻게 했으면 좋겠다. 진짜 너무 오글거린다. 무슨 90년대 일본 소년만화 주인공을 보는 것 같았다. 그리고 박정민 배우는... 왜 그 시나리오를 보고 선택을 했는지 의문이다. 뭐 새로운 시도를 하고 싶었던건 이해를 하겠는데 진지한 영화에 이런 캐릭터가 나오는 것 자체가 이해가 안됐다.

박정민의 캐릭터가 나오는 순간 영화의 장르가 코미디로 전환되어 긴장감이 없어질 뿐만 아니라 박정민에게 아들이 있다는 설정은 정말 아무짝에도 쓸모가 없는 설정이다.

그냥 차라리 주인공의 와이프와 딸 설정은 아예 싹 다 빼고 황정민과 이정재의 단독 추격이 주가 되었으면 훨씬 나았을 것 같다.

마무리

단점과 장점이 너무 확실했던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리뷰였다. 액션은 잘 찍긴 한 것 같지만 그마저도 <존 윅>의 영향을 많이 받은게 보여서 아쉬웠다. 이 영화에 대한 나의 평점은 5점 만점의 3점이다. 좀 낮게 준 감이 없지 않아 있지만 내 기대가 너무 컸던 탓일까 난 너무 실망스러운 영화였다. 나는 <테넷>이나 더 기다려야겠다.



모든 사진출처 : https://movie.daum.net/moviedb/photoviewer?id=127897#1372982